요즘 미세 먼지의 여파에 따라 실외 활동이 꺼려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런 분들은 지금 이 글을 주목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바로 미세 먼지 걱정 없어 실내에서도 충분히 나들이 분위기를 내면서 색다른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국내 박물관 리스트를 준비하였으니까요.
1. 국립 중앙 박물관
국립 중앙 박물관은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매우 큰 규모의 박물관으로 총 33만여 점의 국보급 유물과 함께 1만여 점에 이르는 상설 전시물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국립 중앙 박물관은 주변에 아름다운 녹지 공간과 정원, 폭포 등이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아름다운 전경을 바라보며 산책을 즐기기에도 제격인 멀티 문화 공간입니다.
2. 전쟁 기념관
전쟁기념관은 국내를 방문한 외국인들이 선정한 국내 여행지 1위에 손꼽히는 곳으로 국내외로 인기있는 박물관입니다. 전쟁기념관에는 한국 전쟁의 역사와 관련된 다양한 전시물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다시는 이 아름다운 땅에서 전쟁의 참극을 겪지 않도록 교훈을 후대에 전하고 평화를 기원하기 위한 목적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설치 미술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전쟁기념관은 남녀노소 평화의 의미와 전쟁의 참극을 되새겨볼 수 있는 꼭 방문해야 할 문화공간입니다.
3. 대학민국 역사박물관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개항기부터 오늘날까지 대한민국의 성장과 발전 과정을 한 눈에 보여주는 근현대사 박물관입니다. 본 박물관은 단순한 유물 중심의 전시 방법에서 벗어나 디지털 기술을 최대한으로 활용하여 유물을 보다 흥미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관람 및 전시 방법을 보여줍니다.
4. 국립 현대 미술관
국립 현대 미술관은 국내 현대미술의 역사와 자취를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문화공간입니다. 본 박물관에서는 전시, 교육 공간을 비롯하여 정보실, 다목적 홀, 영화관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복합문화예술센터로서 남녀노소 누구나 와서 여유롭고 편안하게 문화 및 예술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5. 한국은행 화폐 박물관
한국은행 화폐 박물관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화폐를 생산해내는 공간인 우리나라 대표 은행, 바로 한국은행의 역사와 국내에서 지금까지 발행된 화폐와 관련된 모든 역사 및 정보를 살펴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본 박물관은 각 시대별로 변화한 다양한 화폐의 단위, 모양, 종류와 같은 변천사와 함께 과거에 직면했던 IMF 등의 경제 변천사도 한 눈에 되짚어 볼 수 있도록 해 주고 있습니다. 긴 시간 동안 다양한 화폐를 접했던 어르신분들은 추억 회상용으로, 아이들에게는 화폐의 역사와 중요성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교육용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유익하고 흥미로운 박물관이 될 것입니다.